페이지 정보
본문
우리 지역군내에 고등학생들이 늦게까지 야자를 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이 너무 어두워 안전을 위협당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였다.
- 우리 지역군내에 위치한 고등학교 등하굣길에 가로등 추가 설치 및 기존 가로등 보수
- 우리 지역군내에 사거리에 설치된 점멸등 신호등을 보수하여 등하교 시간에만 신호등을 작동
- 우리 지역군 관내 청소년 95명에게 설문한 결과 등하굣길 안전하지 않다는 의견이 65%이상, 보호자 동행이 75%, 등하굣길 신호등 및 가로등 개선이 84% 이상으로 나타탐
『지난 23일 오후 5시35분, 이 도로 위를 환하게 밝히는 LED 조명이 하나 둘씩 켜지기 시작했다.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사장 조석)이 ‘시민에게 안전한 귀갓길을 만들어줌으로써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진행한 ‘안심 가로등’ 사업 일환이다. 한수원은 독산로54길 산기슭공원부터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에 이르는 585m 구간에 태양광 LED가로등 25개를 설치했다. 정심초등학교 앞에서 만난 주민 박순자(46·여)씨는 “대학 다니는 딸이 밤늦게 돌아올 때면 애 아빠가 항상 멀찌감치 떨어진 버스 정류장까지 데리러 나가야 했다. 중3 아들이 학원에서 돌아올 시간이면 늘 시계에서 눈을 떼지 못했는데 이제는 동네가 환해져 마음 놓고 다닐 수 있게 됐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박씨는 “작은 골목까지 LED가로등이 세워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372564』 |
- 위 기사와 같이 우리 지역군청이나 전라북도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고등학생들의 안전 귀갓길’ 이라는 이름의 사업을 추진해 우리 지역군내의 고등학생들(우리 지역여자고등학교, 우리 지역고등학교, 서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태양광 LED 가로등을 설치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한다.
- 현재 우리 지역군 봉학 사거리에는 점멸등이 설치되어있는데,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등하교시간에만 신호등을 작동시킨다. 이처럼 보건소 사거리와 아담 사거리에도 점멸등이 설치되어있지만, 신호등 작동은 하지 않고 있다. 보건소 사거리와 아담 사거리 점멸등도 등하교시간에는 신호등으로 작동시킨다.
- 늦게까지 야자하고 하교하는 길이 밝아지면 학생들의 불안감을 덜어줄 수 있으며, 납치·성폭행·교통사고·넘어져서 생기는 사고 등을 예방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근처에 사는 군민들의 도보길 안전도 확보할 수 있다.
-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등하교시간에 사거리에 설치되어있는 점멸등 신호등을 등하교시간에만 작동시켜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확보할 수 있고, 점멸신호를 꺼져있는 신호등이라는 인식이 강해 규정 속도도, 통행방법도 지키지 않은 채 과속하는 운전자들이 있을 수 있는데 등하교시간 신호등 작동을 통해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고 불안감을 줄일 수 있다.
공감10
공감합니다.
로그인 후 같이 공감해주세요.
- 이전글학교 밖 청소년 문화 활동 카드 지원 22.12.19
- 다음글청소년이동권 보장을 위한 택시비 보조 22.12.19
댓글목록
이병일님의 댓글
이병일 작성일
스쿨존 교통법규와 더불어
늦은 밤 어두워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늦은 밤 학교 앞 건널목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로등 LED설치와 학교앞 건널목 신호등 설치에
공감합니다
김자경님의 댓글
김자경 작성일
청소년들에게도 밤에 안심 할 수 있게 안전한 거리를
만들어주세요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되고 안정되면서 사고 예방도 할 수 있고
좋을거같아요
다혜님의 댓글
다혜 작성일공원옆에 학교가 있어 저녁만 되도 어두워지는데 가로등이 있으면 안심하게 집에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용현님의 댓글
용현 작성일골목길 길거리가면 가로등도 별로없어서 위험한데 가로등과 안내신호같은게 있으면 좋을것같네요!
박상하님의 댓글
박상하 작성일실제로 제가 밤까지 공부하고 새벽에 집에 갈 때도 많았는데 어두운 곳이 너무 무서웠어요 꼭 밝은 가로등이 많이 생기면 좋겠어요!
박천서님의 댓글
박천서 작성일
청소년 안전증진을 위한 가로등 및 신호등 운영 좋은 제안입니다.
인적이 드물고 밤에 청소년들이 위험한 범죄에 노출되는 위험성을 줄여주는것같습니다 적극찬성합니다.
박새롬님의 댓글
박새롬 작성일골목길은 범죄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는 장소인데 그곳에 가로등이 생기고 신호등이 생긴다면 청소년들이 밤 늦게까지 다닐 때 더 안전하고 안심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다고 생각하고 안심호출벨 같은 것을 가로등 밑에 설치하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김다혜님의 댓글
김다혜 작성일청소년으로 시골에 오랫동안 살면서 가로등이나 신호등이 많이 없는 걸 봤고 항상 길가에 가로등이 있어도 꺼져있는 경우도 많이 봤다. 경험해보면 엄청 불안하고 누가 쫓아오는 느낌이 들 때도 많았다. 어쩌면 사소한 것 일수도 있지만, 시골에 사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